영업
방산시장 온라인마케팅 개척영업기
센터장_CS찬
2017. 9. 21. 16:4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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방산 시장 영업을 다녀왔습니다.
소상공인 분들이 많이 사업을 하시는 방산시장에서 개척 영업을 해보았습니다.
역시나 다들 바쁘셔서인지 손님을 중심으로 영업에 집중하시느라 제 이야기까지 들으시기가 쉽지 않으셨었던 것 같습니다.^^;
구입하시려는 분들도 분주하게 다니고 계시구요.
그래도 역시나 마케팅에는 다들 관심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.
온라인 마케팅은 더군다나 많이들 하고 계시는 것 같은데, 생각보다 큰 효과를 보시는 분들은 많지는 않으신 것 같습니다.
그래서 그런지 온라인마케팅에 대해서 말을 꺼내면 하시고픈 말씀들이 많으셨던 것 같습니다.
제가 계속 마케팅쪽으로 생각을 해보더래도 많은 비슷한 시장 중에서 어떤 것을 특징으로 잡아서 홍보할 수 있는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.
그 가게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것.
그것은 사장님과 대화를 나눠봐야만 알 수 있는 것들인데, 다들 눈코뜰새 없이 바쁘신지라 대화를 나누기 시작하는 것조차 쉽지가 않습니다.
그나마 온라인마케팅을 직접적으로 영업하는 사람은 처음본다며 전화만 꽤 받아봤다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.
직접 돌아다녀보니, 깨닫게 되는 것이 많았습니다.
양초 도매상을 다녀보니, 전문적인 지식이 있어야 홍보하기 좋겠다는 이야기를 하시더라구요^^
그래야 트렌드라던가 신상품에 대해서 제조과정과 함께 알릴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셨습니다.
역시나 시장상인의 강렬한 포스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죠.
현재 온라인마케팅의 문제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말씀드리고 그것을 타개할만한 부분을 말씀드리니, 좋아하시는 분도 계셨습니다.
현재 홈페이지를 만드는 중인데, 운영할 사람이 없다고 고민하는 분도 계셨고, 관련 직원을 뽑으면 같이 생각해볼 수 있다고 말씀해주시더라구요.
개척영업을 다녀보니, 역시나 개인의 필요와 니드에 따라서 얘기를 들어주시는 분도 계시고, 사장님 안계신다고 말씀하시는 분도 계셨습니다.
결국 그러한 분들은 직접 뵙고 말씀을 드려보지 않으면 연결될 수 없는 것이라 생각됩니다.
일시적으로 끝나는 블로그마케팅의 단점도 보완되면 좋겠죠^^
가장 좋은 것은 젊은 시장 상인분을 교육시켜 드려서 키우는 방법인데, 이 역시 사업과 병행해서 하기에 에너지가 부족합니다.
결국 소상공인분들은 협력업체와 함께 성장해야한다는 것이죠.
시장 전문 블로거가 되어서 이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데까지 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.
시간과 노력이 들겠지만, 결국에 남는 것은 이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.
그때까지 할 수 있는 것들은 다해봐야죠^^
모든 소상공인분들 화이팅입니다!!!!
소상공인 분들이 많이 사업을 하시는 방산시장에서 개척 영업을 해보았습니다.
역시나 다들 바쁘셔서인지 손님을 중심으로 영업에 집중하시느라 제 이야기까지 들으시기가 쉽지 않으셨었던 것 같습니다.^^;
구입하시려는 분들도 분주하게 다니고 계시구요.
그래도 역시나 마케팅에는 다들 관심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.
온라인 마케팅은 더군다나 많이들 하고 계시는 것 같은데, 생각보다 큰 효과를 보시는 분들은 많지는 않으신 것 같습니다.
그래서 그런지 온라인마케팅에 대해서 말을 꺼내면 하시고픈 말씀들이 많으셨던 것 같습니다.
제가 계속 마케팅쪽으로 생각을 해보더래도 많은 비슷한 시장 중에서 어떤 것을 특징으로 잡아서 홍보할 수 있는지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.
그 가게만이 가지고 있는 특별한 것.
그것은 사장님과 대화를 나눠봐야만 알 수 있는 것들인데, 다들 눈코뜰새 없이 바쁘신지라 대화를 나누기 시작하는 것조차 쉽지가 않습니다.
그나마 온라인마케팅을 직접적으로 영업하는 사람은 처음본다며 전화만 꽤 받아봤다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.
직접 돌아다녀보니, 깨닫게 되는 것이 많았습니다.
양초 도매상을 다녀보니, 전문적인 지식이 있어야 홍보하기 좋겠다는 이야기를 하시더라구요^^
그래야 트렌드라던가 신상품에 대해서 제조과정과 함께 알릴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셨습니다.
역시나 시장상인의 강렬한 포스를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죠.
현재 온라인마케팅의 문제점이라고 생각하는 것을 말씀드리고 그것을 타개할만한 부분을 말씀드리니, 좋아하시는 분도 계셨습니다.
현재 홈페이지를 만드는 중인데, 운영할 사람이 없다고 고민하는 분도 계셨고, 관련 직원을 뽑으면 같이 생각해볼 수 있다고 말씀해주시더라구요.
개척영업을 다녀보니, 역시나 개인의 필요와 니드에 따라서 얘기를 들어주시는 분도 계시고, 사장님 안계신다고 말씀하시는 분도 계셨습니다.
결국 그러한 분들은 직접 뵙고 말씀을 드려보지 않으면 연결될 수 없는 것이라 생각됩니다.
일시적으로 끝나는 블로그마케팅의 단점도 보완되면 좋겠죠^^
가장 좋은 것은 젊은 시장 상인분을 교육시켜 드려서 키우는 방법인데, 이 역시 사업과 병행해서 하기에 에너지가 부족합니다.
결국 소상공인분들은 협력업체와 함께 성장해야한다는 것이죠.
시장 전문 블로거가 되어서 이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데까지 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.
시간과 노력이 들겠지만, 결국에 남는 것은 이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.
그때까지 할 수 있는 것들은 다해봐야죠^^
모든 소상공인분들 화이팅입니다!!!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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